2024학년도 1학기

이진호   이준호   정연수   이민석   최정민

팀원들은 열정적이고 창의적이며, 문제 해결에 대한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노력하고 협력하여 팀의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것을 즐기며, 서로에게 영감과 지원을 주는 팀입니다. 우리의 팀은 높은 동기부여와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며, 팀원들의 성장과 성공을 함께 이루어나가는 것을 이번 모각코와 함께하고자 합니다.

장원재   권용재   김유진   최재원   심현우

저희 팀은 게임 개발에 흥미가 있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진 팀으로, 함께 고민하며 각자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하나의 게임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다영   김언지   박수연   송규원

소프트웨어학부 21학번으로 구성된 저희 팀은 매번 같이 모여 공부를 해왔습니다.

이번에는 운영체제와 컴퓨터 네트워크라는 과목을 같이 수강하게 되어, 함께 궁금한 점을 나누고 전공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스터디를 통해 저희는 서로 발전하고 예비 취준생으로서의 방향성을 찾고자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공부는 서로를 의지하고 자극받으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김필모   윤하은   안지원   신민경

커비는 ‘별의 커비’라는 게임에서 적을 빨아들이고 능력을 카피해 변신합니다.

저희 팀도 다양한 지식을 학습하고 이를 자신의 것으로 빨아들여 발전하는 개개인이 되고자 팀 이름을 커비로 지었습니다.

저희 팀의 스터디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CS 지식 공유하기

• 리팩터링, 아키텍쳐, 디자인 패턴에 관한 책 리뷰하기

• 머신러닝에 관한 논문 리뷰와 함께 관련 프로덕트 분석하기

정진우   차예찬   이도운   배진우

안녕하세요 저희는 인공지능학부로 재학생들로 구성된 인공지능 관련 모각코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각자 자신이 원하는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위해 주에 1회정도 모여서 각자 코딩,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확실히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임승현   안채영   이채영   이영균

저희 팀은 알고리즘 문제 풀이 및 해결 과정의 상호 공유 및 피드백을 통하여 각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안선영   배세은   신수민

저희 팀 이름 코스모스는 ‘코딩을, 스스로, 모여서, 스터디’라는 뜻으로 모각코의 의미를 잘 담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주 화,목에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화요일에는 그 주의 알고리즘을 함께 공부하고, 목요일에는 각자 하고 있는 공부를 블로그를 올리며 모임을 가지고 서로 리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저희 팀은 각각 ROS, 프론트, 인공지능 분야를 집중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ROS 기초 강의를 유튜브에서 듣고, linux 환경에서 실습을 하며 배울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론트 강의를 듣고 코틀린을 사용하여 앱을 만들 예정입니다.

각자 공부해보고 싶었던 것이고, 이론적인 면뿐만 아니라 문제 풀이와 실습을 통해서 개념을 확실히 다질 수 있는 만큼 제대로 공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스모스는 사계절 중 가을에 가장 예쁘게 피는 꽃입니다. 저희도 코스모스처럼 잠재력을 아름답게 피울 수 있을 날을 기대하며 모각코를 통해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임혜진   이재영   성창민   장원준   김명원

저희 팀은 임베디드 동아리 KOBOT의 보드팀입니다. 

저희는 한국스마트정보교육원에서 주최하는 SW개발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 겨울방학부터 컴퓨터 비전과 IoT 스터디를 진행해왔습니다. 대회 참가 및 준비를 위한 스터디를 모각코 지원사업과 함께 학기 중에서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저희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동아리방에서 만나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팀원들은 각자 Front-End, Back-End, AI 분야 중 자신이 맡은 분야에 대한 스터디 및 블로깅을 하고,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대회에 참가할 것입니다. 현재는 H/W를 연계한 IoT 응용 SW 부문으로 참가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수상을 목적으로 나가는 만큼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겠습니다.

윤웅배   권지아   윤홍현

안녕하세요. 2024 캡스톤 준비 및 개인 공부를 하기 위해 모여서 공부하는 모각코코 팀입니다.

김윤희   조다운   박정명   이현승

교내 동아리에서 만난 네 명의 학생들, 두 명의 19학번과 두 명의 22학번은 서로 다른 시기에 동아리에 합류했다. 

처음 만난 그들은 서로를 잘 알지 못했지만, 각자의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하기로 결심했다.

첫 해, 선배들은 자신들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나누어주며 후배들은 열정과 노력으로 선배들의 조언을 받들어 학업과 프로젝트를 이끌어나갔다. 서로의 지식과 역량을 보완하며, 그들의 팀워크는 더욱 강해졌다.

그러나 시간은 빠르게 흘러갔고, 졸업과 취업이라는 새로운 과제가 두 선배에게 다가왔다. 더 이상 후배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새로운 도전에 대비하고, 자신들이 얻은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며 떠나야 했다.

이제는 후배들의 차례다. 그들은 선배들이 지나온 길을 따라가며, 스스로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그들의 모습은 마치 한 편의 감동적인 영화처럼 보인다. 이들은 서로의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시 한 번 스터디그룹을 결성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간다. 함께하는 여정,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강서영   김어진   하은영

저희 스터디 그룹 ‘팀모’는 소프트웨어학부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다양한 프로그래밍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팀 구성원들은 서로 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즐기며, 모각코 시간에는 서로의 프로젝트나 공부 내용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계획입니다. 모각코 스터디를 통하여 팀원이 함께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노종빈   조현진   김민제   최지훈

24년 2월 기준 10주차 이상 스터디를 진행 한 알고리즘 스터디입니다.

작년 알고리즘 수업을 계기로 학기 중 부터 알고리즘 스터디를 진행하였으며, 방학에도 꾸준히 매주 수요일마다 온라인으로 모여 알고리즘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터디의 모각코 계획은 매주 7문제씩 숙제로 집에서 풀어온 후 1시간 반정도 코드리뷰 및 알고리즘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며, 나머지 1시간 반동안 실제 기업 코딩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처럼 기업코테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저희 스터디는 매주 알고리즘 테마 ( ex) 자료구조, dp. 그래프 등)를 하나씩 정하여 주제와 관련된 문제 7개를 지정해 풀고 있습니다.

모각코 이전에도 꾸준히 스터디를 진행해왔고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였으나, 모각코라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 참여하려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박규연   안금장   배준형   김우림   심재민

😎큐티 채티 프리티😎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무에서 사용되는 기술들을 경험하고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운영에 대해서 심도 있는 고민을 나눌 예정입니다.

목표:

- 일주일에 한 번 정기 모임 진행

- 팀 깃허브에 주차별 공부 내용, 트러블슈팅한 내용 정리

채원찬   정지환   최창연   박준석

안녕하세요. 저희는 소프트웨어학부로 결성된 팀 채정최박 입니다.

저희 네명은 기본적으로 알고리즘 공부를 공통으로 하며, 추가로 각자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각 주차별로 알고리즘 분야별 문제를 선정하여 각자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갖고 서로 자신의 풀이 방법을 공유하는 활동 할 계획입니다. 선정한 문제 이외에도 추천할 만한 문제가 있을 경우 서로 공유할 계획입니다. 

활동기간동안 공유된 문제들은 백준 문제집을 별도로 만들어 다른 학우들도 보고 풀 수 있도록 공유할 계획입니다.

김동연   이다현   한초희   김민지   강은성

'야토'는 지난 학기 KOSS 동아리에서 시작한 모각코 팀입니다.

2학기 동안 매주 모여 미션을 하고 공부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고, 함께 함으로써 즐겁고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음 학기때도 함께 모여 각자 목표에 따라 공부를 하고 자기계발을 하고 싶습니다.

송혜원   박지민   사민주   이정윤

저희는 3학년 1학기 때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라는 과목을 한 학기 동안 꾸준히 학습해서 좋은 성취를 얻기 위해 모인 팀입니다. 과목에서의 좋은 성취 뿐만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스에 사용되는 c++과 opengl의 완벽한 이해를 목표로 다양한 강의 영상을 찾아보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책을 찾아보는 등깊은 탐구를 할 예정입니다.

장민우   윤성욱   김민재   박건민

21학번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모두 군대를 갔다가 전역 후 복학 예정입니다. 

뒤쳐지지 않기 위해 넘치는 의지로 각자 코딩 공부를 할 예정입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할 것이고, 꾸준히 스터디그룹을 진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